티스토리 뷰

Tiger Woods와 Nike는 20년 넘는 매우 성공적인 관계 유지

타이거 우즈(Tiger Woods)와 나이키(Nike)는 2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매우 성공적인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Woods는 프로로 전향한 직후인 1996년에 Nike와 첫 후원 계약을 체결했으며 계속해서 Nike 브랜드와 관련된 가장 유명한 운동선수가 되었습니다. 후원 계약의 일환으로 Woods는 골프 코스에서 Nike 의류와 신발을 착용했으며 Nike Golf 제품 개발 및 홍보의 핵심 인물이었습니다. Woods는 Nike Golf와 동의어가 된 상징적인 "swoosh" 로고 제작에 참여함으로써 수년 동안 Woods는 Nike를 골프 산업의 주요 업체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Nike TW 골프 클럽 및 의류 라인을 포함하여 브랜드의 가장 인기 있는 일부 제품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2016년 나이키는 골프 장비 사업을 접고 더 이상 골프 클럽, 공, 가방을 생산하거나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고, 이 결정으로 궁극적으로 Nike와 Woods의 장비 후원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oods는 골프 코스에서 계속해서 Nike 의류와 신발을 착용했으며 브랜드의 주요 후원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Woods와 Nike와의 오랜 관계는 그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시장성이 있는 선수 중 한 명으로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Woods는 Nike Golf의 역사에서 여전히 중요한 인물로 남아 있습니다.

 

Nike와의 후원 계약 외에도 Woods는 Nike 공동 창립자 인 Phil Knight와 긴밀한 개인적 관계를 가졌는데, Woods는 Knight가 골프 코스 안팎에서 경력 전반에 걸쳐 지원과 지침을 제공했다고 인정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Woods와 Nike의 관계는 약간의 변화를 겪고 있는데, Woods는 2018년 골프 장비 업체인 테일러메이드와 클럽 사용을 위한 다년 계약을 맺었습니다. 또 그는 Nike 로고 대신 모자와 가방에 테일러메이드 로고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oods는 골프 코스에서 계속해서 Nike 의류와 신발을 착용하고 있으며, 이 브랜드는 그의 경력과 발자취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Woods와 Nike 사이의 오랜 관계는 둘 다 골프계의 주요 선수 및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골프라는 스포츠계 전반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타이거 우즈의 나이키 의류
타이거 우즈의 나이키 의류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