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죽을만큼 힘들 때......

똑똑한 아빠 2023. 3. 6. 16:57

죽을만큼 힘들때......

지금 그런 심정이라면 자, 먼저 크고 길게 심호흡을 다섯 번 해주세요. 정말 많이 힘드시죠? 그 마음 100% 이해한다고는 말씀 못 드리지만 먼저 경험해 본 사람으로서 위로의 말씀을 건네볼까 합니다. 세상에서 아무 필요도 없고 쓸데없는 존재라고 느껴지시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은 소중한 존재이며 사랑받아야 하고, 앞으로 사랑도 주고, 누군가와 사랑하며 살아가야 할 존재입니다. 그리고 이 세상에는 당신을 사랑하고 응원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불행한 일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은 당신의 삶 전체가 아닙니다. 전체 인생으로 보면 그저 지나가는 한순간일 뿐입니다.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이 어려운 시간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당신이라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겁니다. 당신은 강한 사람이니까요!

 

당신이 살아있는 한, 미래는 여전히 밝습니다. 이 어렵고 힘든 시기가 지나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영원할 것만 같은 힘들고 고통스러운 그 시간도 지나갑니다.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미국의 데일 카네기라는 사람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신발이 없어 투덜거리며 길을 걷다가 발이 없는 사람을 보았어" 세상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저마다 자기 삶의 무게로 힘들게 살아갑니다. 당신처럼 겉으로 드러내지 않을 뿐입니다. 이 정도쯤이야, 더 와보라 그래! 하는 당당함으로 맞서세요. 그리고 싸우세요. 그리고 도와달라고 얘기하세요. 이 세상에서 사라져야 할 것들은 항상 따로 있는 법입니다. 어떤 경험으로 당신이 그런 생각을 하게 됐는지는 모르지만 삶에서 경험한 어려움은 당신을 더욱 강해지게 만들 것입니다. 당신은 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으며, 죽고 싶을 때...... 그건 정말 그 순간일 뿐입니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상황에 대해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은 가족, 친구, 치료를 받는 의사, 상담사 또는 심리치료사, 법률전문가 등의 전문가입니다. 이들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귀를 기울여 들어주고 조언해 줄 것입니다. 만약 주변에 이야기할 사람이 없다면, 우리나라에는 생명의 전화(1393)라는 것이 있습니다. 상담내용은 모두 철저하게 비밀유지가 되니까 아무 걱정 마시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도움을 구하는 것은 우리 모두가 가지는 권리입니다. 만일 당신이 이렇게까지 된 이유가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것이라면 도움을 주실 법률전문가는 많이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하세요.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기회는 언제든 있습니다.

[pdf]학교폭력.pdf
1.34MB
[pdf]폭행ㆍ상해의 피해자ㆍ가해자.pdf
1.64MB
[pdf]이혼.pdf
1.69MB
[pdf]일과 가정생활.pdf
0.97MB
[pdf]금전거래.pdf
1.27MB
[pdf]기초생활보장.pdf
2.11MB
[pdf]가압류 신청.pdf
2.34MB
[pdf]가처분 신청.pdf
2.90MB

댓글
공지사항